Race calendar
Go
KARA 뉴스레터
Go
KARA 유투브
Go
KARA 페이스북
Go

NEWS

협회소식

HOME | NEWS | 협회소식
자동차경기 국내 규정 보기
제목 자동차경주 현장을 달군 안전운전 서약 열풍
작성일 2019.04.29
작성자 KARA
첨부파일 첨부파일 ASA6000 드라이들 안전운전서약.jpg
공유하기

자동차경주 현장을 달군 안전운전 서약 열풍

- 대한자동차경주협회 4월27~28일 슈퍼레이스 개막전 현장서 캠페인 전개

- Action For Road Safety 골든룰 서약에 인기 드라이버, 관중들 줄지어 참여

 

2019년 4월 29일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가 CJ대한통운과 함께 UN과 국제자동차연맹의 글로벌 교통안전 촉진 운동인 Action For Road Safety 캠페인을 전개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이 열린 용인 삼성 스피드웨이에서 4월27~28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국제자동차연맹이 제정한 안전운전 10계명 준수를 촉진하는 의미에서 “안전을 위하여 나는 약속합니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진행되었다.

 

캠페인 기간 이틀간 1,500여명의 관중들이 대한자동차경주협회 부스를 찾아 안전운전에 서약했다. 또 류시원 팀106 감독, 조항우 아트라스BX 감독, 김의수 CJ제일제당 감독, 이정웅 CJ E&M 감독, 서주원 드라이버 (CJ제일제당), 정연일(CJ E&M) 드라이버 등 모터스포츠 관계자들이 캠페인 홍보에 동참했다.

또 임종성 의원이 28일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캠페인 부스를 방문, 골든룰에 서명하며 안전운전 촉진 활동에 힘을 보탰다.

 

27일에는 국내 최고 클래스인 ASA6000 참가 드라이버 전원과 대회 안전 오피셜들이 함께 모여 안전운전 약속을 촉진하는 기념 촬영에 나서는 등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모터스포츠인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한편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28일 CJ대한통운이 초청한 경기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공단이 제공하는 도로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Action For Road Safety’ 캠페인은 UN의 제청에 따라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시행 중인 글로벌 교통안전 운동으로, 전 세계 교통사고 사망자 500만명 감소가 목표로 각 국에서 전개중이다. <끝>

 

<사진1>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ASA6000 참가 드라이버들이 안전운전 서약을 촉진하는 캠페인 참여의 일환으로 단체 기념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2>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손관수 협회장이 28일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안전을 위하여 나는 약속합니다’라는 주제의 SNS 홍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KISS
KSM
FAQ